[비즈&] 현대차·기아-우아한형제들, 배달로봇 개발 협력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현대차·기아-우아한형제들, 배달로봇 개발 협력

현대차·기아와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이 ‘문 앞으로 찾아오는’ 무인 배송 로봇 개발에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배달 로봇이 초인종을 눌러 음식을 전달하고 결제까지 하는 날이 멀지 않아 보입니다.

▶ KT, 스타트업 기술상생 위한 ‘클라우드 오픈 스페이스’ 개소

중소벤처기업부가 운영하는 판교 ‘창업존’에 KT 클라우드 오픈 스페이스가 문을 엽니다.

KT는 이 공간에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KT 클라우드 기술 교육과 컨설팅, 기술 지원 등을 할 예정입니다.

▶ 교보생명 ‘착한 스타트업’ 발굴…다음달 11일까지 모집

교보생명이 ‘2021 세상에 임팩트를 더하자 업!’ 참가기업을 모집합니다.

다음 달 11일까지 지원서를 받는데, 선발된 기업은 1년 동안 법무, 투자, 마케팅 등 각종 교육과 네트워크 형성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지원 대상은 아동과 청소년 등 미래세대를 위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ICT 관련 창업자 또는 예비 창업자입니다.

▶ 제주항공, 인천~호치민 화물 노선 취항…화물 운송 확대

코로나19 여파로 여객 수송이 감소한 제주항공이 인천~베트남 호치민 화물 노선 운항을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인천공항에서 매주 화, 목, 토요일 저녁 10시 10분에 출발해 호치민에는 다음날 새벽 1시 50분에 도착하는 노선입니다.

베트남에서는 매주 목요일 인천으로 운항합니다.

▶ 유튜브 프리미엄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카카오페이머니 3천원

유튜브 프리미엄을 카카오페이로 처음 결제하면 카카오페이머니 3천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미 유튜브 프리미엄 회원이어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이 프로모션은 다음 달 말까지 이어집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다음 기사유천호 강화군수, 주민밀접 사업 직접 챙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