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오늘 박준석 대표님과 인터뷰할 수 있어 매우 영광입니다.

유명한 주식 분석가로써 금융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셨을 뿐만 아니라, 적극적으로 사회에 자선 활동에도 참여하고 계시는데요~

자선 활동에 참여하게 된 초기 동기가 무엇인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박준석 대표: 좋은 질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실, 자선 활동에 참여하게 된 초기 동기는 매우 간단합니다. 제 능력과 자원을 활용하여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자 하는 마음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장기간의 투자 분석 업무를 하면서, 부는 개인의 성공을 넘어 다른 사람들을 돕고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도구임을 깊이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기회를 찾아 자선 활동을 통해 이 목표를 실현하고자 합니다. 이는 다른 사람들을 돕는 동시에 제 자신의 삶에도 더 많은 의미와 가치를 더하고자 하는 노력입니다.
기자: 박준석 대표님의 자선 활동은 어떤 프로젝트나 방식을 중시하시나요? 특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박준석 대표: 제 자선 활동에서는 교육과 의료를 특별히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교육은 인생을 변화시키고 운명을 바꿀 수 있는 중요한 수단이라고 믿기 때문에, 장학금을 마련하고 교육 기부 등으로 교육 사업을 지원합니다. 또한 의료 기관에 기부하여 질병으로 고통받고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환자들을 돕습니다. 더불어 제 전문 투자 지식을 활용하여 대학생들과 일반인들에게 재정 관리 상담을 제공하여 자원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자선 프로젝트의 영향력을 확대하고자 합니다.
기자: 이러한 자선 활동을 통해 어떤 인식이나 성과를 얻으셨나요?

박준석 대표: 자선 활동에 참여하면서 많은 인식을 얻었습니다. 먼저, 팀워크의 중요성을 더욱 깨달았습니다. 다양한 분야와 부문의 협력이 필요한 자선 프로젝트에서 모두가 마음을 모아 협력할 때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또한, 작은 도움이라도 다른 사람의 삶에 큰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깊이 느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경험들은 제가 가진 것을 보다 소중히 여기게 하고, 사회에 더 많은 기여를 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동기를 부여했습니다.
기자: 그렇다면, 대표님의 자선 활동이 동료들이나 대중에게 어떤 교훈이나 영향을 주었다고 생각하십니까?

박준석 대표: 제 자선 활동이 더 많은 사람들이 자선 사업에 참여하고 관심을 갖도록 격려하고 영감을 주기를 바랍니다. 우리가 함께 모이면 엄청난 힘을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습니다. 제 동료들에게는, 우리가 재산을 창출하는 능력을 가졌다는 사실과 이를 더 의미 있는 일에 사용할 책임과 의무를 인식하도록 하고 싶습니다. 대중에게는 제 행동이 모든 사람들이 자신만의 방식으로 사회에 기여하는데 동기를 부여하기를 희망합니다. 아무리 작은 기여라도 소중하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습니다.
기자: 마지막으로, 자선 분야에서 향후 계획이나 비전이 있으신가요?

박준석 대표: 앞으로, 제 자선 활동의 영향력을 확대하고자 합니다. 이는 자금 기부뿐만 아니라 투자 지식 교육을 통해 빈곤을 벗어나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사람들을 돕고자 합니다. 더 많은 협력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자선 활동의 범위를 확장하고 싶습니다. 제 비전은 전 세계적으로 사회 정의와 평등을 촉진하여 세상을 더욱 아름답게 만드는 것입니다.

기자: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박준석 대표님.

이전 기사박준석 대표가 속한 회사의 소개와 역사
다음 기사Cinven의 주요 마일스톤은 다음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