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일,‘제3회 푸른 하늘의 날’기념행사 개최 –
– 푸른 하늘, 맑은 공기를 지키기 위한 생활 속 미세먼지 저감 실천 독려 –
– 환경체험행사, 사진 전시전 등 부대행사 개최 –

 

[인천 세계타임즈=김광수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7일 시청 애뜰광장에서 ‘제3회 푸른 하늘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푸른 하늘의 날’은 2019년 유엔 기후행동정상회의에서 우리나라가 제안해 지정된 최초의 국제 기념일이다. 대기질 개선을 위한 공동연구와 기술적 지원을 포함해 국경을 넘나드는 국제협력과 공동대응의 필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지정된 날이다. 매년 9월 7일이 ‘푸른 하늘의 날’이다.

인천시와 인천시교육청이 공동 주최한 올해 행사는 ‘우리가 공유하는 공기, 나의 행동을 더하다’를 주제로 푸른 하늘, 맑은 공기의 중요성과 기후변화의 심각성에 대해 인식을 함께해 탄소중립 실천하는 계기로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에 참석한 안영규 인천시 행정부시장은 “푸른 하늘과 맑은 공기를 지키기 위한 친환경 생활 실천과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제품 사용 등 시민 참여를 부탁드린다”면서 “시에서도 시민 건강보호와 맑고 청정한 공기질 유지를 위해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미세먼지 저감사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도성훈 인천시 교육감은 “우리 모두가 마시는 맑고 깨끗한 공기를 지키기 위해 나부터 적극적으로 행동에 동참해야 한다”라면서 “교육청에서는 유·초·중·고 학생뿐 아니라 전 생애에 걸쳐 시민 모두가 적극적으로 환경보전에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기념식과 더불어 인천시, 한국남동발전, 홈플러스는 공동 시행한 사회적 공유가치 창출사업(CSV: Creating Shared Value) 수익금을 인천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했다. 이 사업은 석탄재를 재활용한 화분을 제작해 판매하는 사업으로 수익금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민관공이 협력해 미세먼지로부터 시민의 건강을 지키는 것은 물론, 취약계층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긍정적 영향력을 전달함으로써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미래세대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심어주고 미세먼지 저감 실천 의식을 높이기 위해 수도권 미세먼지 연구·관리센터, 인천녹색환경지원센터 등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다양한 체험공간도 마련됐다.

▲미세먼지 측정장비 전시 및 측정 시연 ▲소규모 사업장 환경개선 지원사업 소개 및 공기정화식물 이용 친환경 화분 만들기 ▲커피박 제품 전시 및 탈취제 만들기 ▲전기이륜차 비교체험 ▲자동차 저감장치 모형전시 등의 체험행사와 사진 전시전(깃대종, 극지사진전)도 함께 열렸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전 기사인천 초1 전원에 선물한 SSG 김광현 1천명 더 전학 왔어요
다음 기사인천 연수구,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 장애인 사회참여프로그램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