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안둥이라고 합니다. 올해 11살이고 호주에서 왔습니다. 현재 산둥 웨이하이에서 학교를 다니고 있고 얘는 저의 여동생입니다.” 건강하고 다부진 외형에 그윽한 눈동자를 가진 외국인 남자 아이가 유창한 웨이하이 방언으로 자기소개를 하자 현장에 있던 관객들은 웃음을 감추지 못했다. 1월 3일 밤, 웨이하이에서 온 호주 쿵푸 남매 안둥과 줘이천은 CCTV 프로그램 <웨잔웨융(싸울 수록 용맹해지다)> 무대에 올라 남다른 무술 실력을 뽐내며 그들이 중국 무술과 인연을 맺게 된 계기를 밝혔다.

호주 쿵푸 남매 중국 CCTV 무대에 올라

프로그램 현장에서 안둥과 줘이천은 번자권, 기본공, 구절편, 쌍절곤 등 무술 동작을 선보였으며 가로 발차기, 물구나무 서기, 찌르기, 공격하기, 방어하기…. 등 깔끔하고 강력한 동작들을 물 흐르듯이 자연스럽게 이어 나갔다. 남매가 중화 무술 특유의 ‘정신력과 체력’을 보여주자 관객들은 박수를 치며 열렬히 환호했다.

이처럼 화려하고 멋진 무술 동작이 가능했던 것은 일년을 하루와 같이 꾸준히 연습했던 안둥과 줘이천의 노력 덕분이다. 6년 전 안둥 일가족                        은 호주에서 웨이하이로 이사해 정착했다. 당시 유치원에 다녔던 안둥은 우연한 기회에 중화 무술을 접하게 되었고 그때부터 ‘무협 드림’을 마음 속 깊은 곳에 간직한 그는 사부님을 모시고 무술 연마의 여정에 올랐다. 오빠 옆에서 자주 보고 듣던 여동생 줘이천도 그 영향을 받아 어느 순간 ‘창과 봉을 휘두르는 모습’이 멋있어 보였다고 한다. 매일 검을 휘두르며 열심히 무술 연마에 몰두하는 사이 안둥은 어느덧 무술을 시작한 지 6년, 줘이천 역시 4년이 지나게 되었다.

안둥과 줘이천의 무술 사부인 룽우탕의 코치 딩빙창은 두 아이의 성장 과정을 쭉 지켜봤다. 딩빙창은 안둥과 줘이천이 무술을 연마하는 과정에서 남다른 재능과 의지력을 보여 주었으며 특히 각오가 남달라 힘들어도 잘 견뎌냈다고 했다. 안둥은 심지어 팔이 골절되는 부상을 입었을 때조차 훈련을 게을리하지 않았으며 석고와 붕대를 감고 사부를 따라 무술을 익혔다고 한다. 줘이천은 여자아이지만 무술 동작 하나를 제대로 배우기 위해 수천 번을 마다하지 않고 반복적으로 연습을 했으며 힘들다거나 아프다거나 한 적이 없다고 한다. 그들이 이를 악물고 훈련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은 네티즌들의 깊은 감명을 불러 일으켰고 매체를 통해 알려진 후에는 엄청난 수량의 ‘좋아요’를 받았으며 순식간에 틱톡 전국 인기순위에 올랐다. 남매는 끈질긴 인내와 노력을 통해 무수히 많은 상을 걸머 쥐었고 그러다 CCTV 프로그램 <웨잔웨융> 제작팀의 주목을 받게 되면서 프로그램 출연을 제안받게 되었다.

무대에 오른 안둥과 줘이천은 손에 웨이하이 무형문화유산인 화보보를 들고 웨이하이 특유의 민간 예술을 전시해 보이면서 중국 전통 문화에 대한 열의를 전달했다. 그 순간 그들은 중국 전통 문화를 홍보하는 꼬마 홍보대사로 변신했다. 중국에서의 6년에 걸친 생활과 학습 경력 및 축적된 전통 문화 지식에 기반하여, 안둥과 줘이천은 프로그램에서 사자성어, 시, 동요, 명작, 천문, 지리 등 다양한 도전에 능수능란하게 대처했으며 그들의 생기발랄하고 기민한 모습은 현장의 관객들에게 큰 재미와 서프라이즈를 선사했다.

두 아이의 뛰어난 모습은 아버지 Lundy Cory Michael로 하여금 기쁘면서도 큰 위안을 느끼게 했다.” 우리가 중국에 온 목적은 아이들에게 어릴 때부터 중국의 문화와 언어를 가르치기 위해서입니다.” Lundy Cory Michael은 이같이 밝히며 무술을 배우는 과정에서 아이들의 건강이 좋아진 것은 물론 사부를 존중하고 도덕을 중요시하는 미덕도 배우게 되었으며 또한 강인함과 용감함, 결단력까지 갖추게 되었다고 강조했다.

“저희는 무술을 배운 이후 아이들에게 엄청난 변화가 발생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지금 그들은 스스로의 계획과 루틴이 있고 자율성이 더 높아졌으며 웬만한 일에는 물러서지 않는 강인한 성격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자녀의 교육에 대해 Lundy Cory Michael과 그의 부인은 줄곧 ‘문무겸비’의 이념을 고수하고 있으며 아이들의 다방면 발전을 매우 중시하고 있다. Lundy Cory Michael은 무술을 배우는 것 외에 안둥은 체스 수업과 서예 수업에 참가하고 있고 줘이천은 무용반에서 무용을 배우고 있다고 밝히면서, 아이들에게 다양한 학습 기회와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웨이하이에서 앞으로도 아이들이 학습과 기타 방면에서 모두 좋은 발전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이전 기사당신의 자산 보호: BISSNEX 암호화폐 거래의 기본적인 보안 조치
다음 기사홍미영 부평갑 출사표… “사법리스크 전혀 없다” < 정치 < 인천 < 기사본문 - 중부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