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인천 시·구의원,  “땅 투기 조사 받겠다”

국민의힘 인천시당‧ 광역‧기초의원,“3기 신도시에 이름 올린 공직자와 가족 철저한 조사 필요”

정의당 인천시당, ‘부동산 투기공화국 해체 특별위원회. 설치 및 부동산 비리 철저 수사 촉구

▲24일 오후2시 인천시청 앞에서 국민의 힘 인천시당이 성역 없는 LH 특검 및 국정조사 촉구 기자회견을 열었다.

정부합동조사반괴 인천경찰청이 수도권 3기 신도시 부동산 투기를 조사하고 있는 가운데 인천 여야 정치권과 시 구의원들이  철저한 수사 촉구와 함께 적극 협조 입장을 밝혀 관심을 끌고 있다.

국민의힘 인천시당과 소속 광역‧기초의원은 24일 인천시청 본관 앞 계단에서 3기 신도시 부동산 투기 관련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이들은 기자회견에서 ” 문재인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은 부동산 문제만큼은 확실히 잡겠다며 25차례에 걸친 정책을 쏟아 냈지만, 서민의 내 집 마련은 더 힘들어졌고, 부동산 시장은 혼란에 빠졌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집값은 폭등하는데 대출이 막혀 내 집 마련은 요원하고, 착한 투자마저도 다주택자로 몰아 적폐로 만들고, 임대수입에 의존하는 노인께는 세금폭탄을 퍼부었다”고 꼬집었다.

특히 ” 문재인 정부의 핵심 사업인 3기 신도시에 주무 기관인 LH 직원들이 투기를 일삼았다는 소식은 온 국민의 분통을 터뜨렸고, 여기에 더불어민주당 소속 국회의원과 고위공직자의 투기 의혹이 드러나며 다시 한번 국민의 가슴에 대못을 박았다”고 주장했다.

3기 신도시 계양테크노밸리와 관련, 2018년 연말,  토지거래량이 2배 이상 증가했다.

민주당 허종식 의원은 최근 국회 예결위 종합질의에서 계양테크노밸리 도면 사전 유출의혹을 제기하며 조사를 촉구했다.

인천경찰청은  22일 농지법 위반 혐의 픨등으로 지방의원을 포함해 33명을 적발하고 8명을 불구속 입건한데 이어 23일 계양구의회 의장을 지낸 A의원을 소환 조사했다.

국민의힘 인천시당은 여야 구분 없이,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3기 신도시에 이름을 올린 공직자와 그 가족에 대해 철저한 조사가 필요하다는 입장임을 밝혔다.

인천시당과 소속 광역‧기초의원은 만약 조그마한 의혹이라도 제기된다면 수사에 적극 임할 것이며, 아울러 청와대를 포함 더불어민주당 소속 공직자들도 말로만 철저한 조사를 떠들 것이 아니라 특검이든 국정조사든 권력을 이용한 부동산 투기를 뿌리 뽑는데 적극 협조할 것을 촉구했다.

▲지난 22일 오전 9시 30분 더불어민주당이 인천시청 앞에서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이 LH직원 투기의혹 사태에 관한 공직자 투기, 부패근절 단절을 약속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지난 22일 오전 9시 30분 더불어민주당이 인천시청 앞에서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이 LH직원 투기의혹 사태에 관한 공직자 투기, 부패근절 단절을 약속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더불어민주당 인천 시·구의원은  스스로 땅 투기 조사를 받겠다고 나섰다.

민주당 인천 시·구 의원들은 지난 22일 인천시청에서 ‘LH직원 투기의혹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의 합동조사본부 조사에 선출직 공직자도 포함시킬 것을 제안했다.

민주당 시·구의원들은 기자회견에서 “3기 신도시로 지정된 인천계양지구 뿐만 아니라, 검단신도시, 검암역 역세권 개발 등 인천지역 부동산개발 지역 전반으로 조사범위를 넓히고 선출직 공직자와 시·군·구 고위공직자, 인천도시공사 임원 등까지 부동산 전수조사 대상범위를 확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부당하게 얻은 이득은 반드시 환수해 사회공정을 바로 세워야 한다”며 “이를 위한 법과 제도 마련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17일 인천시청 앞에서 정의당 인천시당이 부동산 투기공화국 해체 특별위원회 설치 및 부동산 비리철저 수사 촉구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17일 인천시청 앞에서 정의당 인천시당이 부동산 투기공화국 해체 특별위원회 설치 및 부동산 비리철저 수사 촉구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정의당 인천시당도 지난 17일 「부동산 투기공화국 해체 특별위원회」 설치 및 부동산 비리 철저 수사 촉구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이날 오전 인천시청 본관앞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박인숙 정의당 부대표는 “제3기 신도시에 계양이 포함되는 결정 이전에 이미 땅을 사는 사람들이 돌아다니고 있었다는 증언이 나오고 있다. 테크노벨리 사업에 대한 정보가 퍼졌을 가능성이 높다”며 계양구 민주당 소속 의원이 투기혐의로 거론되고 있는 상황에 지역 국회의원인 송영길 의원이 이 과정에 대해 먼저 스스로 밝혀낼 것을 촉구했다.

이전 기사여주시. 농기계 임대사업소 아이디어로 농업인 보호한다
다음 기사인천시, 공정경제 5개년 밑그림 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