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8월 4일에 산둥(山東)성 웨이하이(威海)시에서 ‘제3회 한·중(웨이하이) 인재교류 협력대회 및 한국 유학인재 온라인 콘퍼런스’가 열렸다. 콘퍼런스는 ‘함께 김교부터 걸어온길 돌아보며 손잡고 더나은 미래를 만드자’는 주제로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소개와 유학 인재 채용이라는 두 개의 내용을 마련했으며, ‘클라우드 커뮤니케이션+협업 연합+온라인 생방송’을 통해 한·중 게스트, 고교 대표, 기업 대표 및 해외 유학 인력 등 1400여 명을 초청했다. 콘퍼런스에 산둥(웨이하이)한국유학인재혁신창업기지에 대한 현판식이 열렸다.

산둥(웨이하이)한국유학인재혁신창업기지는 웨이하이 개발구 횃불 혁신 창업 기지 (중국 웨이하이 유학인재 창업원)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웨이하이시정부가 산둥성인적자원사회보장청, 산둥성정부 주한국 경제무역대표처를 연합하여 공동으로 건설하고 주한 중국대사관이 지원하며, 긴밀한 4방협자관계를 통해 한국 전문가들과 유학인재가 웨이하이에 혁신창업을 할 수 있는 교류의 플랫폼과 캐리어를 제공한 것이다. 이 기지의 설립하는 것은 웨이하이 개발구에 뉴 성급 인재 프로젝트를 탑재할 플랫폼을 추가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각 방면의 자원을 융합하여 규모 효율을 높이면서 자원 공유, 기능 다양화, 인재 도입, 프로젝트 육성, 산업 촉진을 일체화한 혁신 창업 기지를 건설하며, 중한 인재 교류, 과학기술 전환 및 협력 혁신의 종합 플랫폼을 건설하고 더 많은 고급 인력과 양질의 프로젝트를 웨이하이에 도입하여 이 도시의 국제화 전략 실시와 산업의 고품질적인 발전에 힘을 보태고 있을 것이다.

이전 기사[경제프리즘] 중소기업의 인력난 풀기
다음 기사중국 웨이하이 첨단산업 개발단지: 국가급 의료기기 혁신클러스터 만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