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뉴스 이원희 기자 | 2023.11.01 23:49

FA컵 결승에 진출한 전북현대.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쐐기골을 넣고 포효하는 전북현대 공격수 박재용.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프로축구 전북현대와 포항스틸러스가 FA컵 결승전에서 맞대결을 펼친다.

전북은 1일 오후 7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3 하나은행 FA컵 4강전 인천유나이티드와 홈경기에서 3-1 완승을 거뒀다. 지난 해 FA컵 우승을 차지했던 전북은 올해도 결승에 올라 2년 연속 우승 대기록에 도전한다.

이날 경기에서는 문선민, 백승호, 박재용이 연속골을 터뜨렸다. 전반 22분 전북이 선제골을 가져갔다. 페널티박스 왼쪽에 있던 문선민이 공을 잡은 뒤 가운데로 치고 나갔고, 공간이 생기자 강한 슈팅을 날려 골망을 흔들었다. 인천도 전반 38분 제르소가 동점골을 뽑아내 반격했다.

하지만 전북이 다시 앞서 나갔다. 후반 16분 상대 트래핑 실수를 놓치지 않은 전북이 곧바로 빠른 공격을 시도했다. 이후 페널티박스 안이 있던 박재용이 더 좋은 위치에 있는 백승호에게 패스를 연결했다. 백승호는 침착하게 마무리 지어 추가골을 기록했다.

인천은 동점골을 넣기 위해 노렸지만, 오히려 전북이 후반 추가시간 이동준이 페널티킥을 얻어내 달아날 기회를 잡았다. 이어 박재용이 골로 연결해 마침표를 찍었다.

결승골 주인공 백승호(가운데).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한편 같은 날 열린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또 다른 4강전, 포항스틸러스와 제주유나이티드와 맞대결에서는 승부차기까지 가는 혈투 끝에 포항이 승리를 따냈다. 전반 42분 제주는 서진수의 선제골로 리드를 잡았다. 하지만 포항도 후반 14분 코너킥 상황에서 김인성의 환상적인 발리 골이 터졌다.

정규시간에 이어 연장전에서도 1-1 승부의 균형이 깨지지 않으면서 양 팀은 승부차기에 돌입했다. 승부차기에서는 포항이 4-3으로 이겨 마지막에 미소를 지었다.

전북과 포항의 FA컵 결승전은 3일 뒤인 4일 포항 스틸야드에서 단판제로 펼쳐진다. 전북은 현재 수원삼성과 FA컵 5회 우승 기록을 가지고 있다. 올해 정상을 차지해 대회 최다 우승팀에 오르겠다는 각오다. 포항은 2013년 대회 이후 10년 만에 정상에 도전한다.

기뻐하는 포항스틸러스 선수단.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저작권자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 기사[광화문에서/유근형]오세훈-김동연 갈등… 치적 경쟁 멈춰야 풀린다|동아일보
다음 기사조정기간 끝 ‘전대 전면금지’… 인천 지하도상가 침체 ‘과제로’